이번에 탐방한 곳은 성동구입니다. 성동구에는 핫한 카페들이 많은 성수동도 있다 보니 커피 맛 인증을 하는 데 힘이 들었습니다.그래서 이번에 퀄리티컵에서 선정한 커피 맛집은 뚝섬역 근처의 작은 매장이지만 호주에서 공부를 하신 사장님들이 운영하는 '카모플라쥬' 매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여타 일반적인 카페들 처럼 화려하고 눈에 띄는 간판이 없는 작은 평수의 느낌인 매장입니다.
야외 테이블도 있고, 내부에는 좌석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테이크아웃은 할인도 돼서 많은 분들이 테이크아웃으로도 많이 이용하시는 매장입니다.커피 맛집이다 보니 블루리본도 5년 동안 받으셨습니다.
작은 매장이지만 그래도 느낌이 있습니다.
아무리 매장이 느낌있고 이뻐도 가장 중요한 건 또 커피 맛이니까 저희 퀄리티컵은 커피 맛으로 확인을 해봅니다.
커피의 가격은 4,500원으로 가성비 있는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성수동 상권에서 이 정도 가격, 그리고 테이크 아웃 시 4,000원인 가격이면 합리적일 수 있는 가격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필터커피 역시 판매를 하지만 매번 달라지는 커피를 맛볼 수 있어서 이것 또한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롱블랙(아메리카노)을 주문하면 2가지 원두 선택이 가능합니다.(디카페인도 가능)
Gargoyle 블렌드 원두와 Dawn 블렌드 원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늘 저희가 맛보는 것처럼 여러분들도 고소한 느낌의 대중적인 Gargoyle 블렌드를 먼저 맛보시길 바랍니다. 이 커피는 예상처럼 엄청 무겁지만은 않았습니다. 카카오, 피칸 같이 견과류처럼 고소하면서 다크초콜릿의 쌉쌀함이 감돌았는데 이 느낌이 좀 경쾌한 느낌으로 다가와서 밸런스 좋고 맛있지만 누군가에겐 생각보단 가볍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맛있는 커피? 라고 하면, 네. 맞습니다. 에티오피아 베이스 원두인 Dawn 블렌드는 무작정 신 커피가 아닌 오히려 적절한 산미와 단맛이 조화를 이뤄서 베리, 밀크초콜릿 같으면서 쥬시한 맛이 특징이었습니다. 오히려 산미가 너무 튀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색다르면서 맛있게 마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동구에 수많은 카페들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어느 카페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저희 퀄리티컵이 추천하는 매장을 방문해보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Better Coffee Better Life! 더 나은 커피가 더 나은 삶을 만듭니다.
저가 커피의 홍수 속에서 커피 고집을 지키는 사장님들을 응원합니다.
퀄리티컵 큐레이션 구독하고 우리 동네 커피 맛집을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