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티컵 매거진
home
퀄리티컵 매거진이란
home

강남구 역삼동, 와이커피 로스터스

역삼역의 커피 맛집, 퀄리티컵이 추천하는 매장은 Why not ask questions? 와이커피로스터스입니다.
커피 한 잔에도 다양한 이유와 질문이 있듯이, 이곳 또한 질문으로 시작하여 ’와이커피‘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름처럼 다양한 질문들을 던지며 그것을 맛있는 커피로 답변해 주고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역삼역 근처의 크지 않은 매장이지만, 한쪽에서는 로스팅을 진행하고 다른 한쪽에서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쪽에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지만 공간이 협소하여, 실제로 점심시간대에는 테이크아웃 손님들로 북적이는 카페입니다. 디저트보단 ’커피‘에 진심인 곳이라, 메뉴 구성도 대부분 음료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커피는 4,000원의 가격대에 판매되는데, 역삼동 상권 특성상 합리적인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직접 로스팅을 하다 보니 아메리카노 주문 시 3가지 원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카페인 변경 가능 +1,000원)
3가지 중 가장 밸런스가 좋아 보이는 원두부터 추천해 드립니다.
[MARK 1 블렌딩] 맛 : 커피 맛 좀 아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할 만한, 밸런스가 훌륭한 커피입니다. 단맛의 밸런스가 중심을 잡고 있으며, 밀크 초콜릿, 브라운 슈가 같은 단맛과 적당한 고소함, 그리고 체리 같은 약간의 와이니(Winey)한 산미까지 적절하게 어우러져 있는 커피입니다.
[ROM 12 블렌딩] 맛 : 산미가 향긋한 커피입니다. 오렌지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라임과 청사과 같은 상큼함이 입안 가득 채워집니다. 은은한 뒷맛의 여운도 길게 가져갈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아지는 맛입니다.
[JOHN 21 블렌딩] 맛 : 산미를 아주 싫어하시거나 고소~한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추천해 드릴 만한 커피입니다. 견과류의 풍미와 다크 초콜릿의 쌉쌀함이 느껴지는 커피입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저가형 프랜차이즈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강남, 역삼 쪽에서 이렇게 커피에 진심인 사장님들을 뵙는다면 기분이 좋습니다.
그렇기에 퀄리티컵에서 추천합니다.
Better Coffee Better Life! 더 나은 커피가 더 나은 삶을 만듭니다.
저가 커피의 홍수 속에서 커피 고집을 지키는 사장님들을 응원합니다.
퀄리티컵 큐레이션 구독하고 우리 동네 커피 맛집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