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커피 시장은 완전히 양극화되어 있습니다. 저가 커피를 판매하는 카페가 즐비한 반면, 스페셜티 매장에 가보면 이게 커피 맛이 맞나 싶은 생소함을 맛보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둘 다 그렇게 유쾌한 경험은 아닙니다. 퀄리티컵 매거진에서는 매일 즐기기에 부담 없지만 충분히 훌륭한 커피를 파는 카페를 찾습니다.
커피는 기호식품이기 때문에 선호하는 맛이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퀄리티컵 매거진에서 선정한 커피 맛집은 양극화의 양 끝단에 있지 않은 누가 마셔도 충분히 맛있는 커피숍을 선정합니다. Better Coffee, Better Life!
퀄리티컵 매거진은 좋은 커피 한잔을 만들어 내는 커피숍들이 더 많아 지기를 응원합니다. 편하게 들어간 카페에서도 이 집 커피는 어떨까? 기대할 수 있는 순간이 더 빨리 올 수 있도록! 동네에서 커피 고집을 지키는 사장님들과 함께합니다.
퀄리티컵 매거진 선정 기준: 쓰기만 한 커피 X, 낯설게 신 커피 X
위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카페 중 방문할 가치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곳을 선정합니다.
Quality Cup Magazine Selection Criteria
No merely bitter coffee. No unfamiliarly acidic coffee.
We select cafes that satisfy these two criteria and are judged to be truly worth visiting.




